블로그 수익으로 풍요로운 노후 만들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여러분은 어떤 꿈을 꾸고 있나요? 어린시절 학교에서 수업중에 선생님이 물어보시는 꿈이라는 질문에 과학자, 대통령, 의사를 말하던 기억이 나네요. 그렇지만 유년 시절을 훌쩍 넘긴 나이라서 그런 꿈은 아니지만, 제 꿈은 블로그 수익으로 풍요로운 노후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의미있고 하고 싶은 일을 마음껏 하고 싶은게 제 꿈이죠.

누구나 풍요로운 노후를 보내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누구나 가질 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젊은 시절부터 노후 준비를 위해 적금을 들고, 재테크를 하고, 연금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노후 준비에 성공하는 것도 아닙니다. 또, 금전적 여유가 있다고 노후 준비를 성공했다고 볼 수도 없습니다. 적어도 필자의 기준에서는 말이죠.

오늘 제가 블로그 수익이 필요한 이유와 노후에 하고 싶은 일에 대해서 말하고 싶습니다. 언젠가 이 글을 다시 읽을 때가 되면 제가 걷고자 하는 길이 옳았다고 생각하길 바라면서 말입니다.

부모님을 바라보는 씁쓸한 마음

필자의 아버지는 공무원으로 은퇴를 하셨습니다. 어머니는 그런 아버지를 뒷바라지 하면서 시골에 살았기 때문에 농사일도 같이 하면서 4남매를 키웠습니다. 아버지가 공무원이라고 해서 유년 시절 풍족하게 살았던건 아닙니다. 당시 아버지는 9급 공무원이셨고 철밥통이라 불리는 것처럼 9급 공무원으로 은퇴를 하셨습니다.

60세에 은퇴하시고 지금 83세가 되실 때 까지 그 때 그 시골집에서 어머니와 같이 여생을 보내고 계십니다. 힘들게 키웠던 4남매는 모두 장성해서 각자 살만큼 살고 있으며, 부모님 속 썩이지 않고 무난한 인생들을 살고 있습니다. 그런 자식들을 부모님은 뿌듯한 마음으로 보고 계십니다.

부모님 연세가 많아지면서 아버지는 기력이 다하신 듯 한쪽 다리가 힘이 없어 절룩거리시고, 어머니는 젊은 시절 뼈가 부서지도록 일을 한 탓에 관절이란 관절은 모두 수술을 해서 9번이나 전신 마취를 한 탓에 아프지 않은 날이 없을 정도입니다.

아직, 운전도 하시고 매일 친구분들과 카페나 식당에서 만나 일상을 즐기며 사시는 듯 하지만, 요즘 제 눈에 보이는 부모님 모습은 씁쓸하기만 합니다. 앞으로도 10년은 더 사시겠지만, 지나온 20년을 합쳐 30년 동안 어떤 생각으로 일상을 보내고 계셨을까 생각하면 정말 모르겠습니다. 그저 안타깝고 안쓰러운 마음입니다.

부모님 세대처럼 나이들면 자식들이 모시고 살면서 금쪽 같은 손주들 보는 재미가 있는 것도 아니고, 뭔가 의미있거나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었던 일을 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부모님을 보면 마음이 아프면서도, 앞으로 다가올 필자의 노후를 그려보게 됩니다.

블로그를 쓰는 이유

필자가 블로그를 쓰는 이유는 딱 한가지 입니다. 블로그 수익으로 노후 준비! 어쩌면 은퇴 후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블로그를 쓴다는 표현이 맞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남들은 경제적 자유를 위해 20대부터 노력하고 있지만, 철이 늦게 들고 인생 설계가 늦은 필자는 평생 월급쟁이로 일하면서 바쁘게만 살았지 노후 자금을 모으지 못했기 때문에 은퇴 후에도 경제적 자유가 필요한 사람입니다.

제가 블로그 수익이 필요한 이유는 모아놓은 돈도 없고, 노후 준비를 위한 재테크도 없었기 때문에 퇴직을 하고 나면 생활비를 벌기 위해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으로 노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너무 없어 보였나요? 월급쟁이 가장의 민낯처럼 불쌍해 보이나요? 그렇게 우울하게 생각하지 않아도 됩니다. 지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고정적인 수익이 발생하고 있으며, 은퇴 할 수준은 아니지만 앞으로 2~3년만 더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하면 먹고 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

필자가 노후 준비로 수익형 블로그 운영을 하고 있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블로그는 나이와 상관 없이 정신만 말짱하고 손가락만 말짱하면 글을 쓸 수가 있고, 오늘 처럼 모두가 쉬는 연휴에도 제 블로그는 열심히 돈을 벌어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자본을 투자한 것도 아니고, 직장을 그만 둬야 할 수 있는 일도 아니며, 나이들어 누군가에게 아쉬운 소리 하면서 벌어 들이는 소득이 아니기에 회사에 다니면서 짬을 내서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직장에 다니면서 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수익형 블로그 운영입니다.

노후에 하고 싶은 일

필자의 부모님을 보면서 먹고살 걱정 없는 노후가 반드시 성공한 노후가 아니라는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공무원으로 은퇴하신 아버지와 시골에서 좀 산다는 집에 살면서 두분은 별다른 걱정없이 노후를 보내고 계시지만, 필자의 생각은 죽기 전까지 편한 시간을 보내는 노후보다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보내는 노후가 더 의미있다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직장에 다니고 있지만, 바다를 좋아하고 스쿠버다이빙을 하면서 환경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쿠버다이빙을 하다보면 사람들로 인해 바다가 얼마나 황폐해지고 있는지, 바다를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면 바다는 어떤 모습으로 돌아오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작은 스쿠버다이빙 샵을 운영하면서 바다 환경 지킴이로 일을 하고 싶습니다.

간혹 스쿠버다이빙 샵을 운영하면 먹고 살 수 있지 않냐는 분들이 많은데, 어느 시장이나 치열한 경쟁속에서 상대를 누르지 않으면 돈을 벌 수 없습니다. 스쿠버다이빙 샵도 마찬가지이고, 작은 스쿠버다이빙 샵을 운영하고 싶은 계획은 있지만, 노후에 먹고살 돈을 벌기 위해서라면 하지 말아야 할게 스쿠버다이빙 사업입니다.

구체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노후 생활을 공개할 수 없지만, 제가 하고 싶은 노후 생활은 소득이 거의 없기 때문에 저는 블로그 수익으로 노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매일 매일 하고 싶은 것들을 하면서, 목표했던 의미있는 일을 하면서 블로그 수익으로 생활비 걱정없이 할 수 있는 게 바로 제 꿈입니다.

블로그 수익을 위한 노력

블로그를 쓴다고 누구나 다 생활비 만큼 수익이 나지는 않습니다. 블로그를 한다고 누구나 성공하지는 않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노후 준비를 할 정도로 블로그 수익이 발생하려면 적어도 5년은 블로그를 써야 합니다. 최소 5년 입니다.

하지만, 100명 중 98명은 중도에 포기합니다. 제 주변에서도 많은 사례가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을 알려주고 싶어서 지인들을 모아 작성하는 방법을 알려주기도 했지만, 대부분 1년안에 90% 이상이 그만두고 2년안에 98% 이상이 그만 둡니다.

100명 중 2명은 손흥민 선수 처럼 타고난 기질이 있거나, 무한 경쟁을 하면서 상대를 누르고 살아 남아서 2% 안에 들있는 건 아닙니다. 블로그는 경쟁 상대도 없고, 누구를 이겨야만 내가 위로 올라가는 그런게 아닙니다. 그냥 정성스럽고 내용이 좋은 글을 꾸준히 발행하면 되느데, 사실 이게 쉽지는 않습니다.

필자는 직장에 다니기 때문에 하루 2개의 포스팅 밖에 하지 못합니다. 전업으로 하는 블로거들은 당장 수익이 중요하고, 월급 대신 블로그 수익으로 생활하기 때문에 하루 10개 또는 20개의 글을 쓰는 분들도 있지만, 필자는 그럴 수도 없고, 직장을 그만두고 전업으로 전향할 단계도 아니기 때문에 하루 2개의 글로 만족합니다.

다만, 매일 하루 2개씩 발행한다는 원칙은 지켜야 합니다. 회식을 하고 술이 취해서 하루 거른다면, 이틀 거르는 건 쉽고, 일주일 거르는 건 더 쉽습니다. 매일 2개의 블로그를 작성하고 있는 이유는 블로그를 쓰는 습관을 들이기 위해서이고, 이렇게 1년을 작성하면 발행글이 700개가 되고 블로그 수익은 한달에 200만원 이상입니다.

필자가 운영한 실제 결과입니다. 저는 전자책을 파는 사람도 아니고, 애드센스 승인을 쉽게 받는 방법을 알려주는 사람도 아닙니다. 그저 필자가 계획한 블로그 수익으로 하고 싶은 하며 살수 있는 노후를 만들기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입니다.

월 200만원의 수익을 내는 블로그를 하나 더 만들기 위해서 지금 쓰고 있는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추가로 개설했습니다. 앞으로 2년 뒤면 이 블로그에서도 월 200만원 이상의 수익이 발생할 겁니다. 힘들지만, 이렇게 직장에 다닐 때 매월 200만 원씩 수익을 안겨주는 블로그를 늘려가야 합니다.


노후 준비를 위해서, 나이들어 무료한 일상을 보내지 않기 위해서, 의미 있는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기 원한다면 블로그 수익을 내기 위해 지금 당장 실행에 옮겨야 합니다. 제가 하고 있으니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해보십시요. 포기하지 않는다면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연금형 블로그를 위한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작한 2가지 이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