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공항 서귀포 택시비 저렴한 가격 정보(ft. 예약 가능)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본, 포스팅은 제주 공항 서귀포 택시비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제주도에서 가까운 거리를 갈 때면 카카오 택시가 편하지만, 제주 공항에서 서귀포로 넘어가는 장거리를 갈 때는 콜 택시나 카카오 택시는 비싸기 때문에 25,000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동할 수 있는 정보가 필요합니다.

제주도 여행을 가보신 분은 알겠지만, 제주도는 지하철이 없어서 여행을 할 때 렌트카를 빌리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가족끼리 여행을 간다면 인원수가 있고 관광지를 돌아다녀야 하기에 렌트카가 답이지만, 자주 이동할 일이 없는 경우라면 하루 10만원이나 하는 렌트카도 부담이 됩니다.

필자의 경우 개인적인 사정 때문에 제주 공항에서 서귀포 시내로 택시를 탈 일이 많습니다. 이전에는 렌트카를 빌렸지만 서귀포에 가면 돌아올 때 까지 운행할 일이 없어서 아까운 생각이 들었거든요.

제주도 렌트카 비용

제주도 렌트카 비용은 천차 만별입니다. 렌트가 이용객이 많은 성수기에는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차량이 없을 정도라서 2,000cc 중형차 기준으로 하루 10만원을 훌쩍 넘고, 비수기라도 5~6만원은 줘야하기에 2박 3일이면 최소 15만원 ~ 40만원 까지 지불을 해야 합니다.

간혹, 렌트카에서 저렴하게 나오는 차량이 있지만, 보험을 가입 해보면 렌트카 보다 보험료가 비싼 기이한 현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한 보험에 따라서 렌트 기간 중 사고가 발생하면 그 즉시 렌트가 종료되고 차량을 이용할 수 없는 보험도 있고, 타이어나 사이드미러, 휠이 파손 된다면 아예 보험 처리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주 공항 서귀포 택시비 보다 많이 비싼 렌트카 비용
렌트카 보험 상품에 따른 렌트비

때문에, 필자의 경우 제주도 렌트카를 이용할 때는 반복 보상이 되는 완전자차 보험을 가입하기 때문에 렌트 비용이 아무리 저렴한 비수기라도 하루 7만원 정도는 나옵니다. 주로 주말을 이용해 서귀포에 가기 때문에 금요일 저녁 부터 월요일 새벽까지 59시간 렌트 기준으로 렌트비용이 10만 원 이지만, 전액 무제한 보상이 되는 완전자차보험에 가입하면 19만 원이나 됩니다.

이렇기 때문에 차량을 계속 운행해야 하는 일이 없다면, 버스를 타고 가거나 택시를 타고 서귀포로 가는 게 비용적인 측면에서 이득입니다. 제주 공항 서귀포 택시비가 25,000원 이라면 왕복 비용까지 해도 5만 원 정도면 해결된다는 말입니다.

제주 공항 서귀포 택시비 비교

제주 공항에서 서귀포로 이동하는 대중교통 비용은 버스를 이요하는 게 가장 저렴하지만, 필자처럼 짐이 있다면 버스를 타고 이동하기에 제한이 됩니다. 본 포스팅은 버스가 아닌 택시를 이용하는 기준으로 작성하고 있으며, 혼자가 아닌 일행이 있다면 비용을 1/n 하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택시 이용

제주 공항에 도착하면 택시 정류장에 손님을 기다리는 택시를 타면 되지만, 시를 넘어가는 경우에는 할증이 붙거나 추가 요금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어서 필자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워낙 많은 비행기가 승객들을 쏟아내기 때문에 택시 정류장의 대기 줄은 100미터는 훌쩍 넘습니다.

저렴한 제주 공항 서귀포 택시비를 알기 전까지 필자는 공항에서 짐을 찾자 마자 카카오 택시를 호출하고 1번 게이트 앞에서 기다리다 승차를 했습니다. 지금 포스팅을 하는 시간 기준으로 제주 공항에서 서귀포 시내 중심에 있는 이중섭 거리까지 카카오 택시비는 42,900원이 나옵니다. 필자가 이용하는 퇴근시간이라면 비용은 더 올라가죠.

만약, 제주 공항 택시 승강장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다 택시를 타면 많게는 5만원까지 나오기 때문에 카카오 택시가 저렴해 보이지만, 필자 처럼 자주 이용하다보면 아깝다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네요.

지역 택시 이용

어쩌면 당연한 말이지만, 제주 공항 서귀포 택시비를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지역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예를들면, 제주 공항에서 서귀포로 갈 때는 서귀포 택시를 이용하면 되고, 서귀포에서 제주 공항으로 돌아 올 때는 제주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택시는 지역별로 영업권이 있기 때문에 제주 공항 택시 승강장에서는 서귀포 택시가 손님을 태우거나 기다릴 수 없습니다. 하지만 빈차로 돌아가기에는 시간과 기름값이 낭비되기 때문에 저렴하게 손님을 태우는데요. 이 택시를 타려면 택시 회사에 전화를 해서 약속된 장소에서 탑승해야 합니다.

필자는 서귀포 택시 회사를 자주 이용하는데 생각보다 서귀포에서 택시를 타고 제주시로 넘어오는 분들이 많아서 필자가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하면 언제든 서귀포 택시를 탈 수 있습니다. 추가로 미리 예약도 되므로 택시가 있을까 말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서귀포 택시를 이용하는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서귀포 시내 까지 25,000원
  • 서귀포 시내를 벗어나는 서귀포 외곽지역 30,000원
  • 4사람이 타도 같은 가격
  • 김포공항에서 출발 할 때 예약 가능
  • 제주 공항에서 기다림 없이 탑승 가능

제주시로 손님을 태우고 넘어온 서귀포 택시를 이용하기 때문에 하루 전날 예약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김포공항이나 김해공항과 같이 육지에서 출발 할 때 전화를 하면 그 시간에 제주시에 있을 만한 택시를 배차해 주기 때문에 기다림 없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 서귀포 택시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반대로 서귀포에서 일을 보고 제주 공항으로 돌아올 때는 제주시 택시를 타면 됩니다. 주로 아침 첫 비행기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른 아침에는 배차가 어려울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고, 아래 제주시 콜택시 회사 연락처를 참고하여 여러곳에 문의를 하면 원하는 시간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 택시비의 반값으로 이용 가능한 제주 공항 서귀포 택시비 정보 였습니다. 만약 불가피하게 제주도 렌트카를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팁을 드리면, 렌트카는 타이어가 빨리 마모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타이어 공기압을 상한선 까지 주입해놓기 때문에 승차감이 떨어지고 운전이 피로해 질 수 있으므로 아래 타이어 공기압 적정 수준을 참고하여 공기압을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 적정 수준 장단점 2가지

Leave a Comment